본문 바로가기

기타

파이어폭스 야후와 검색 제휴


이번 포스트는 파이어폭스 야후와 검색 제휴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MS 기반의 IE 사용자들이 상당히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 검색엔진이 구글 검색으로 이동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는 모바일 및 데스크톱에 미국에서의 기본 검색 엔진으로 12월부터 시작으로 야후를 사용합니다. 이는 5년 계약의 일환으로, 야후는 또한 미국에서 파이어 폭스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검색 경험을 시작합니다.



"2004년 우리의 계약이 올해 갱신 위해 온 이후 구글이 파이어 폭스 글로벌 검색 기본이었고, 우리는 우리의 경쟁 전략을 검토하고 우리의 옵션을 탐구하는 기회로 했다."크리스 비어드, 문에서 모질라의 CEO는 말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웹의 장점을 갖춘 미국의 파이어 폭스 사용자에 대한 새로운, 재 상상 야후의 검색 경험을 가지고, 함께 새로운 혁신적인 검색 및 콘텐츠 경험을 탐험하기 위해 야후와 파트너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야후의 CEO Marissa Mayer는 "검색  투자, 기회와 성장의 영역이라고 믿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파트너십은 검색에서 자신의 범위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며, 또한 우리에게 검색, 통신, 디지털 콘텐츠에보다 광범위하게 혁신 할 수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모질라와 긴밀하게 협력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제휴는 미국 사용자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고, 각국 사정에 맞게 현지 업체들과의 유연한 검색 제휴를 추진하려는것이 아닌가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러시아의 경우 현지 업체인 얀덱스(Yandex)와 손을 잡았습니다.

파이어폭스 사용량은 지난 몇 년 동안 감소 하였지만, 여전히 미국내 브라우저 시장에서 적어도 15%를 차지합니다. 야후는 현재 미국내 검색 엔진 시장의 약 10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http://techcrunch.com/2014/11/19/mozilla-partners-with-yahoo-which-will-become-the-default-search-engine-in-firefox-next-month/?ncid=rss

이번 포스트는 파이어폭스 야후와 검색 제휴 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