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소니 엑스페리아 Z3, Z2 롤리팝 배포될 것으로 예상


오래 기다려왔던 소니 엑스페리아 Z3, Z2 스마트폰에 대한 롤리팝 배포는 이번달 안으로 배포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니는 이미 엑스페리아Z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전체 라인업이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불행히도 업데이트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얼마전 엑스페리아Z3와 엑스페리아Z2 모두 2월내 업데이트 될것이라는 점을 들었습니다. 보다폰 호주는 이번달 Z3 및 Z2 테스트르 위해 도착할 것을 기대합니다. 이는 반드시 최종 사용자가 이달 안에 그것을 얻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엑스페리아 Z3 및 Z2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소니 디바이스는 롤리팝 업데이트 나타냅니다.(향후 몇개월부터 시작하길 희망)
- 엑스페리아 Z, 엑스페리아 태블릿 Z, 엑스페리아 ZL, 엑스페리아 ZR, 엑스페리아 Z1S, 엑스페리아 Z 울트라, 엑스페리아 Z1 컴팩트, 엑스페리아 Z2 아태블릿,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 그리고 엑스페리아 Z3v. 

삼성, LG, 모토로라, HTC 등의 제조사는 이미 스마트폰의 일부를 안드로이드 5.0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래서 소니는 롤리팝 업데이트를 서둘러 시도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phonearena, sony


[개인 의견]
참고한 글에서와 같이 여타 스마트폰의 롤리팝 업데이트는 일부 진행되었고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소니는 아직 아무런것도 내놓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소비자는 관리받고 있다는 모습을 각인시켜줘야 하는 필요성이 있어 보이지만 아직...
역시나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안정성에 대한 부분과 최적화, 속도에 대해 민감한 부분중 하나이기 때문에 항상 버전업에 대한 조심스러움은 남아 있는것 같습니다.
이번달 내로 공개될 것 같은 분위기가 흐르고 있고 소니 엑스페리아 사용자 들은 기다린만큼 보람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글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