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초기 아이폰6S 배터리 벤치마크에서 삼성보다 TSMC 성능이 앞선것으로 보여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에 적용된 A9칩 성능의 벤치마킹 테스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Geekbench 배터리 테스트 TSMC(왼쪽), 삼성(오른쪽) 


아이폰6S 와 아이폰6S 플러스는 지난달 출시에 이어 애플이 TSMC 와 삼성 모두에게 새 장치를 위한 A9 칩 소싱으로 인해 칩 제조에 사용되는 약간 다른 크기로 측정되는 두 회사의 프로세스 칩에 대한 얘기가 많습니다. 사용자가 장치에 사용된 칩의 선호는 TSMC 비율이 60:40 으로 나타납니다.

벤치마크는 두 A9 칩의 성능 차이는 거의 없음을 전하지만 최근 배터리 테스트는 TSMC에서 제조한 A9칩 모델에 대한 훨씬 더 나은 배터리 수명의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아마도 가장 극적인 결과는 아이폰6S 의 삼성전자와 TSMC 버전을 비교하는 배터리 수명 테스트에서 오며 삼성 A9 칩 모델보다 TSMC 모델이 지속되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TSMC 와 삼성 사이의 배터리 수명 차이의 더 많은 징후가 일련의 테스트를 레딧을 통해 실행하며 중국 MyDrivers 에서 자바스크립트와 비디오 재생 작업을 수행하고 배터리의 비율을 지켜보고 동일한 휴대폰을 비교하여 배터리의 상태를 지켜봅니다. Geekbench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MyDrivers 는 TSMC 버전에 비해 삼성 아이폰6S 가 빠른 배터리 소모를 보였다고 설명합니다. AnTuTu 벤치 마크는 TSMC 버전보더 삼성 모델이 더 뜨거운 경향을 보인다고 설명합니다.

이러한 초기 벤치마크 및 프로세서 집약적인 테스트는 삼성 A9 보다 TSMC A9 이 약간 더 나은 전력 효율성의 힌트를 알 수 있지만 실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확실한것이 없습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macrumors

관련글


  • Share:
  • Follow: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