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의 A10 칩 주문을 TSMC에 의해 100% 처리 될 것이라고 예측


이번 포스트는 애플 아이폰6S 제 적용된 A9 칩셋에 대한 성능차이와 배터리 이슈로 인해 A10 칩을 TSMC 에 의해 처리될 것을 애널리스트 예측에 대한 내용입니다.


삼성의 안좋은 소식은 라이벌 대만 반도체 제조회사 TSMC 는 2016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대한 강력한 엔진 역할을 할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의 차세대 A10 프로세서에 대한 주문이 10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만 언론은 삼성이 A10 칩셋을 구축할 수 있는 유일한 계약을 배제할 것이라고 말한것으로 JP 모건 애널리스트는 말했습니다. 현재 A9 및 A9X 프로세서는 TSMC 와 삼성 모두에 의해 생산되고 있습니다.

삼성의 생산한 A9 칩셋 보다 TSMC 가 생산한 아이폰이 보다 효율으로 조금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TSMC 에서 독점적인 A10 칩셋에 대한 질문에 TSMC 와 삼성에서 생산하는 A9 칩 사이의 성능과 배터리 수명에 차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현재 A9 및 A9X 침셋에 관해서는 삼성의 14나노미터 공정과 TSMC의 16 나노미터의 FinFET 공정 기술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6S의 삼성과 TSMC 의 사이의 배터리 성능이 2~3% 차이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idownloadblog

관련글


  • Share:
  • Follow: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