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iOS9 컨셉 영상


이번 포스트는 iOS9 컨셉 영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컨셉 영상)


실제 iOS9은 나오지 않았으며 공식적인 동영상은 아님을 밝힙니다.
유튜브 사용자 Ralph Theodory 는 애플 차기 iOS9 컨셉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간단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내 히스토리
설정 화면내에서 지난 과업을 언제 했는지 또한 지난 과업을 삭제 하는 동작까지 묘사하고 있습니다.

2. 컬러룩 변경
설정내 컬러룩을 사용자가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제안했고, 컬러 룩 변경을 통해 on/off 에 대한 색, 컨트롤 센터 등 의 색상이 사용자가 정의한 색으로 변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 나이트 모드
홈버튼을 여러번 클릭 시 나이트 모드로 변경하여 밝은 빛을 줄여 밤에도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고 배터리도 절약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4. 앱 셋팅 관련
홈버튼 두번 클릭시 활성화 중인 앱의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 위로 올리면 앱이 종료되는 기본 기능 외 앱을 아래로 내리면 해당 앱을 셋팅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바탕화면의 앱 목록이 있는 상태에서 상단으로 올려도 현재 아무런 동작도 할 수 없지만 제안된 기능에서는 활성화 된 앱을 모두 닫을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해 하나하나 닫는 방법 외에 하나의 버튼으로 활성화 중인 앱을 모두 제거 할 수 있는 동작을 제안합니다.
이는 제가 생각해도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5. siri 학습
시리에서 음성을 통한 명령을 내릴때 시리가 100% 알아들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발음한 단어를 알아듣지 못할때 시리에게 학습시켜줄 수 있는 기능을 제안합니다.

6. 스프링보드 설정
사용자가 현재 보고 있는 기본 모드를 3가지 형태로 변경할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하나는 현재와 같은 모습, 하나는 좀더 확대된 모습 또 하나는 Apple Watch 형태의 round 모습으로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추가 8분의 영상으로 획기적이고, 필요한 기능이 다소 존재하고 있습니다만, 직접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위 컨셉 영상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http://www.phonearena.com/news/This-iOS-9-concept-video-is-full-of-great-ideas-Apple-should-seriously-consider_id63299

이번 포스트는 iOS9 컨셉 영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