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 사파리 기본 검색 엔진 누가 차지할까?


이번 포스트는 애플 사파리 기본 검색 엔진 자리싸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apple safari)



미국 IT 정보매체인 더버지는 구글과 애플의 검색 제휴 계약이 2015년  만료됨에 따라 MS와 야후가 이후 애플 기본 검색엔진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MS는 시리에 빙 검색 결과를 공급하고 야후는 주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양사 모두 애플과의 기존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iOS 기기와 맥의 기본 검색 엔진이 될 구글을 대체할 잠재력이 큰 이번 계약에 대해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iOS 와 구글의 안드로이드의 큰 경쟁사가 되고 있어 구글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애플의 새로운 관계사는 MS 또는 야후가 되지 않을까 점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애플 기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던 구글지도를 들어내고 자사가 개발한 서비스를 넣는 과정에서 혼란을 겪은 적이 있는데 이로 인해 구글을 계속 안고 가지 않을까 하는 가능성에 대해서도 거론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http://www.macrumors.com/2014/11/25/yahoo-microsoft-apple-search-engine/


이번 포스트는 애플 사파리 기본 검색 엔진 자리싸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