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트위터 아이폰에서 사용자 앱리스트 추적


이번 포스트는 트위터 아이폰에서 사용자 앱리스트 추적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고 계시고, 또 수백만의 사용자중 한 사람이라면 주의깊게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짧은 형식의 소셜 미디어 컨텐츠의 새로운 앱 그래프 기능은 타임라인에 더 나은 광고 및 권장 사항을 삽입하기 위해 자신의 폰에 설치된 트위터 앱을 통해 추적을 시작했습니다. 

트위터는 사용자의 응용프로그램 리스트만 수집할 뿐 앱 내의 데이터는 수집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수집을 통해 앱 그래프를 사용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 사용자에게 맞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합니다. 

일예로
• 비슷한 관심사 공유를 위해 향상된 "팔로우 추천"
 트위터에서 내가 관심가질 만하다고 판단하는 트윗, 계정 또는 기타 컨텐츠를 내 타임라인에 추가
 관련성 있는 프로모션 컨텐츠 표시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려면 아래 설명되어 있는 설정방법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지만 좀더 쉬운 확인 방법은 페이스 북 앱내에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우선 알리고 있고, 만약 이 메시지가 보이지 않으면 이 기능은 해제된 상태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이 기능을 헤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경우
1. 오버플로 아이콘을 터치한다.
2. 설정을 터치한다.
3. 조정하려는 계정을 터치한다.
4. 기타에서 나만의 트위터 서비스 즐기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iOS 사용자 경우
1. "나" 탭에서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설정을 터치합니다.
3. 조정하려는 계정을 터치합니다.
4. 개인정보 보호에서 나만의 트위터 서비스 즐기기로 저정합니다.


출처 : [고객센터]

이번 포스트는 트위터 아이폰에서 사용자 앱리스트 추적 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