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CarPlay, Android Auto 비교(영상)


이번 포스트는 CarPlay, Android Auto 비교(영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과 구글은 자동차에 안전하고 친근한 모바일 경험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Android Auto 와 CarPlay 는 내년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 9to5Mac)


각 시스템은 기본 모바일 플랫폼에서 동작되도록 설계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둘사이의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추가로 2015년 소나타에 CarPlay 가 적용되어 시판 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었지만 이번 포스팅은 동작되는 영상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CarPlay


애플의 CarPlay 는 매우 간단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아이폰에 연결하면 CarPlay 로고가 나타나게 되고 자동차내의 화면에서는 인터페이스를 시작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CarPlay의 홈 화면에는 전화, 음악, 지도, 메시지 등의 기능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아이콘은 iOS 기기와 유사하게 배치되고, 가능한 작업의 동작은 시리를 사용하여 제어 되며 이는 각각의 어플리케이션 또는 스티어링 휠에 에 버튼을 통해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출처 : 9to5Mac)



Android Auto


안드로이드 오토는 구글 나우와 같은 카드로 관련 정보를 표시하게 되며, 알림, 네비게이션, 음악에 대한 기본 역활을 합니다. 하지만 CarPlay 에 나와 있던 것 처럼 전통적인 홈 화면은 아니지만 다양한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에 메뉴 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Google 지도, 전화, SMS, Google Play Music 등 CarPlay 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고, 스크린 버튼 또는 스티어링 휠에 전용 하드웨어 버튼을 통해 제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9to5Mac)



Video



위 이미지와 영상,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http://9to5mac.com/2014/11/28/carplay-vs-android-auto-comparison-video/

이번 포스트는 CarPlay, Android Auto 비교(영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