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고릴라 글래스(Gorilla Glass) 강도 테스트 영상


이번 포스트는 고릴라 글래스(Gorilla Glass) 강도 테스트 영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전에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다가 아스팔트나 거친 면에 떨어뜨렸을때 핸드폰의 유리가 깨져 바꿔야 하는 마음 아픈 일이 있었지만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되면서 이제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을것 같다 라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참고) 이는 일반 유리보다 강하고 가벼운 코닝 회사에서 개발한 고릴라 글래스이며 아이폰을 포함한 대부분의 스마트 폰에 적용된다고 설명한바 있습니다. 


얼마나 강하고, 가벼운지 그리고 코닝사의 홍보 일환으로 호기심 해결사 Adam Savage 와 Jamie Hyneman 에 의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위 이미지와 영상,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http://9to5google.com/2014/12/01/the-mythbusters-take-on-cornings-gorilla-glass-to-see-how-it-stacks-up-against-the-regular-stuff-video/

첨언. 두개의 핸드폰을 이용해 하나는 일반 핸드폰 액정이 적용된 상태이며 하나는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된 상태로 키를 이용해 스크레치 테스트, 그리고 1M 에서 추를 자유낙하 시켜 강도를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여러지 방식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강하다고만 들었던 내용을 실제 테스트를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해 주고 있어 신뢰를 높이고 있습니다.

무모하게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된 폰을 가지고 실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가감 없이 적나라한 테스트를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고릴라 글래스(Gorilla Glass) 강도 테스트 영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글

• 고릴라 글래스 4 “두 배 이상 강해졌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