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폰 FCC 인증 라벨 제거 승인


이번 포스트는 스마트폰 FCC 인증 라벨 제거 승인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뒷면에 FCC 인증 라벨이 각인되어 출시되고 있는것은 알고 계신가요??
케이스를 씌워 사용중이라면 처음 내 아이폰이 어떻게 생겼지 한번 둘러보고 난 이후 잘 보이지 않게 되는 후면 인증 라벨들이 있습니다.

(좌측이 제거된 상태와 FCC 로고가 있는 현재의 모습)


하지만 앞으로 FCC 인증라벨을 볼 수 없을것으로 기대합니다.



인증 레이블에 대한 FCC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회사들은 장치에 디지털 스팸프를 각인시켜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 법안을 통해 제조업체는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는 절감을 통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것이라 주장했습니다.
물론 제 소견은 각인에 드는 비용은 들어갈 수 있긴 하겠지만 그 비용이 얼마나 될지 또한 소비자로 하여금 절감을 할 수 있을지는 미미할 것 같습니다. 

FCC(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1934년 통신법에 따라 설치된 연방정부의 독립행정위원회로 상원의 조언과 승인을 얻어 대통령이 임명하는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산하에 많은 국과 부를 두고 있다. 주로 주파수의 할당, 송신국의 허가, 무선주파수 취급자의 허가, 기기의 인증업무 등을 취급한다.미국의 유선·무선에 의한 주제통신이나 국제통신을 규제하는 권한을 갖고 라디오, TV방송의 질서있는 발달과 운영을 확보하기 위하여 방송사업을 감독하는 한편 미 국민이 해외 어디에서나 신속하고도 효율적인 전신·전화서비스를 적당한 시설과 타당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중통신사업을 규제한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The Hill 에 따르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애플 같은 기업이 장치에서 FCC 라벨을 제거하는 "E-Lable Act" 법안을 통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EC(European Commission) 와 Was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WEEE) 인증 라벨은 여전히 장치에 표기해야 하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운 규칙과 규정을 통해 어떻게 라벨을 표시할 지는 불분명 하지만 약간의 디자인 변경을 통해 내년 애플 라인업에 적용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출처 : http://www.macrumors.com/2014/11/27/president-obama-elabel-act-fcc-devices/


이번 포스트는 스마트폰 FCC 인증 라벨 제거 승인 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