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팟 반독점 소송


이번 포스트는 아이팟 반독점 소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욕 타임즈 보고에 따르면 2005년 부터 아이팟 소송으로 법정에 서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소송에서 스티브 잡스의 이메일과 비디오가 증거의 핵심요소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튠즈로 음악을 다운받고 CD로 노래를 구입한 구형 아이팟 모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소송에서, 소비자들은 애플의 독점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면서 고의적으로, 경쟁 업체와의 상호 운용성을 제한함으로써 반독점 범을 위반 했다고 주장합니다.

We need to make sure that when Music Match launches their download music store they cannot use iPod. Is this going to be an issue?

잡스는 직접적인 발언 외에도 이메일을 통해 경쟁 음원 유통업체인 "뮤직매치" 의 음원을 아이팟에서 플레이 할 수 없게 하라는 지시를 전달했었고 이 메일은 주요 증거로 제출될 것이라는 보도로 전했습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MacRumors


[개인 의견]
이미 국내에서도 기사회 된 내용에는 "애플은 뮤직매치의 음원을 아이팟에서 재생되지 못하도록 막은 것은 경쟁의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였다고 주장" 했다고는 하는데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경쟁 유통업에를 막는게 개인적으로 이해되지 않은 결정인듯 한데 결과가 어떻게 날지 두고봐야 겠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아이팟 반독점 소송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