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 센서를 이용한 낙하 보호 시스템 특허 취득


이번 포스트는 애플, 센서를 이용한 낙하 보호 시스템 특허 취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appleinsider)



애플은 미국 현지시간 12월 2일 핸드폰이 떨어질때를 인식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아이폰 보호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충격이 가해지는 추정 지점을 계산하고 민감한 구성 요소가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무게 중심을 이동시키는 방식입니다.

"전자기기를 위한 보호 메카니즘" 으로 미국 특허 상표청은 공식적으로 특허번호 8903519 를 수여.
액정이나 카메라와 같은 민감한 부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기기의 중심을 이동시켜 떨어지는 동안 바닥과 부딪히는 부위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의미로 보여집니다.

특허 문서에도 설명 된 바와 같이, 물리적 장치의 작동 및 위치를 모니터링하는 센서에 의존합니다. 이것은 이미 우리가 우리가 평소에도 자주 사용하던 가속도계, 자이로 센서, GPS 센서들을 사용해 왔던 것들입니다. 이를 이용해 판단하는것으로 보여지며 더 진보된 디자인은 다른 사람의 사이에서 초음파 센서를 요구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현실 가능할 지 개인이 판단할 순 없겠지만 중앙 처리 유닛에서 위치 센서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확한 단말기의 위치결정을 하게 되고 또, 자유 낙하 상태시 하강의 속도를 측정하며, 시간, 방향 및 기타 통계를 통해 떨어지는 통계적 분석을 수행하게 됩니다.
계산이 완료 되면 내부적 시스템은 깨지기 쉬운 부품이 가급적 손상되지 않도록 공중에서 장치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활성하게 되고, 그로 인해 보호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출처 : appleinsider)


이 모든것은 위 그림과 같이 아이폰의 진동 모터를 이용하게 되고 이는 자유 낙하의 아이폰 운동량을 진동 모터의 회전을 통해 변경하기에 충분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즉, 낙하의 속도 및 각도에 따라 진동 모터 의 회전 속도를 제어함으로써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AppleInsider


[개인 의견]
위에서 "자유낙하"라는 단어가 명시적이긴 했지만 다른 사람의 가격에 의하거나 자유낙하가 아닌 다른 수 많은 요소로 인해 충격이 가해져 핸드폰을 놓쳤을때의 모든 환경적 요소까지 계산이 될지는 섣불리 말할 수 없을것 같습니다. 다만 세심한 부분까지도 특허를 통해 적용하는 모습이 고객감동이 아닐까 하는 소비자로써 생각이 듭니다.


이번 포스트는 애플, 센서를 이용한 낙하 보호 시스템 특허 취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