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질라 파이어폭스 아이폰에서 쓸 수 있을까?


이번 포스트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소식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수년동안 iOS 기기내에 모질라는 자신의 웹 엔진을 사용하지 못했기 때문에 iOS 용 파이어폭스 버전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CEO 크리스 비어디(Chris Beard)로 인해 모질라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을것으로 봤습니다.
포틀랜드 모질라 내부 이벤트에서 iOS 에 자사 브라우저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수 년 동안, 모질라는 절대적으로 애플이 자사의 플랫폼에 자신의 웹 엔진을 사용 못하게 있기 때문에 iOS 용 파이어 폭스의 버전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모질라의 위치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처럼 보드에 새로운 CEO로, 그러나, 그것은 보인다.
포틀랜드의 내부 모질라 이벤트 오늘, 조직은 아이폰 OS에 자사의 브라우저를 얻을 수있는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파이어 폭스 릴리즈 관리자 Lukas Blakk 가 쓴 트위터에 다음과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We need to be where our users are so we're going to get Firefox on iOS" 

애플은 타사 브라우저 엔진에 관해서 매우 제한적이였습니다.
크롬이나 오페라의 경우 애플의 자바스크립트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iOS 에서 동작될 수 있었습니다.

iOS 에 적용될 파이어 폭스의 계획은 사실 불분명 합니다. 또한 애플은 타사 브라우저 엔진을 개발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어찌 됐든 새로운 모질라의 CEO 로 인해 계획은 변경되는 초기 단계임은 확실 하며 이 계획이 지속적으로 진행 될지 아니면 계획철회가 될지는 지켜봐야 할 일임엔 확실합니다.


위 이미지와 일부 번역된 글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참고 : TechCrunch


[개인 의견]
다만 만약 프론트(Front-end) 개발자라면 이 소식은 그리 반갑지만은 않을것 같습니다. 이유는 개발시 확인해야 할 브라우저의 종류가 늘어나게 되고 또 파편화로 인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소지가 다분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safari 만으로도 만족하는 iOS 유저에게 새로운 브라우저가 생기는것에 대해서는 걱정스러운 부분이긴 합니다.
일예로 iOS 내 크롬, 오페라 브라우저의 경우 성공 여부는? 이라는 궁금증이 생기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소식에 대해서 소개했 습니다.


페이스북(@mobile), 트위터(@mobile_issue) 계정을 팔로우
하시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하트) 으로도 블로그 주인에게 힘이 됩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 드려요.